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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결제(PG) 서비스

전자결제(PG) 서비스란?

전자결제(PG) 서비스 신청
전자결제 서비스란PG(Payment Gateway)라고도부르며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시 결제창을 띄워 신용카드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결제시키고, 결제된 내역을 관리하도록 정산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[신용카드, 계좌이체, 가상계좌, 휴대폰]가장 대표적인 4가지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.
※ 계좌이체, 가상계좌(현금 거래)일 경우 의무적으로에스크로또는전자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.
◆ 에스크로란?
주문한 상품이 배송되기 전까지 결제한 금액을 예치하는 서비스로서 상품배송이 완료되면 대금을 지급합니다.
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구매안전서비스라고 부르며, 5만원 이상 거래시(금액에 상관없이) 의무가입 해야 합니다.
◆ 전자보증이란?
상품 구매 결제 시점에 소비자에게 보험증서를 발급하여 거래중 또는 거래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소비자 피해에 대해 공인된 금융 기관이 100% 보상하는 서비스입니다.

전자결제(PG) 서비스 신청전 필수 준비사항

1. 사업자 등록 및 구비서류를 구비해야 합니다.

사업자 등록증 사본, 대표자 인감증명서, 결제계좌 사본, 주민등록증 사본, PG사 계약서 등

2. 쇼핑몰에판매 상품이 3개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.

상품등록은 [쇼핑몰 관리자 > 상품 관리 > 상품등록] 메뉴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.

3. 쇼핑몰 하단에 기본정보가 노출 되어야 합니다.

사업장 주소, 사업자 등록번호, 통신판패업신고, 연락처 등
기본정보 입력은 [쇼핑몰관리자 > 기본설정 > 기본정보 설정] 메뉴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.

전자결제(PG) 서비스 이용절차

전자결제 서비스는 PG사와 회원님간에 직접 이루어지는 계약입니다.
신청 및 계약 절차는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작성하여 PG사로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.

  • 쇼핑몰 생성 후 원하는 PG사를 선택후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.
  • PG사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PG사로 계약서를 우편으로 발송합니다.
  • 온라인 신청과 우편으로 발송된 계약서를 수신한 PG사는 쇼핑몰을 심사한 후 승인합니다.
  • PG사의 심사가 완료된 후 E-mail로 수신된 카드심사현황, 에스크로 확인증 발급 URL, 상점관리자 ID/PW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승인된 정보를 몰이지 관리자(담당자)가 결제 모듈 연동후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등록이 완료되면 고객님의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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